세종시 영평사

  • 회원가입
  • 로그인
구절초가 아름다운 도량장군산 영평사

영평사

영평사 소개

세종시 영평사

영평사
영평공덕회 永平功德會

총신도회로서 백련회 지장회 봉사단 청소년회를 두고 있다.

영평공덕회의 이념은 상구보리 하화중생이라는 불자 근본서원에 바탕을 두며 염불참선 수행을 통한 자아발견(상구보리)과 신도회 활동을 통하여 하화중생의 원력을 완성되도록 하고자 한다.

백련회 (白蓮會)

60대 이상의 불자동아리로서 나무아미타불 염불수행을 목적으로 한 모임이다.


지장회 (地藏會)
60대 미만의 불자동아리로서 문병 등 애사에 상조하는 목적으로 한 모임이며 지장보살의 본원력을 따라 실천 수행한다.

봉사단 (奉事團)

무의탁노인 환자 등 불우이웃을 찾아 청소 세탁 등 필요한 봉사로써 보시바라밀을 실천한다.


장학회 (裝學檜)

영평공덕회의 기본 목적사업인 도제(불자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기금은 회원 특별회비 1천만원과 영평식품의 후원으로 15년째 계속하고 있다. 지난해 익명의 노 불자님이 쾌척한 2천만원의 기금으로 좀더 많은 청소년이 혜택을 받게 되었다. 앞으로 후원금 모금운동으로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장학회로 육성할 계획이다.

청소년회

오늘의 청소년 의식은 미래 한국인상이라는 믿음으로 부처님의 가르침을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용한다.


실로 영평사의 주력 불사라고 할 청소년회에는 사단법인 대한불교청소년교화연합회 공주지부, 공주청소년자원봉사센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의 부서를 두어 청소년을 불자로서만이 아니라 미래 한국을 바꾸는 주춧돌이 되게 하고자 한다.

대 사회활동
위의 청소년회 외에 교도소 수용자 교화, 군부대 포교, 면내 불우이웃 돕기 등의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연간 소요되는 예산 1억여원은 영평식품의 후원금과 약간의 신도성금으로 충당하고 있다.

문화활동

우리 토종 야생화를 좋아 하다가 가을 대표 우리 꽃 구절초에 매료되어 그 아름다움을 이웃과 나누게 되었다.

꽃을 가꾸고 꽃을 따서 차를 다려 오가는 분들과 음미하던 어느 날 비길 수 없는 희열을 느꼈다. 꽃을 감상하는 사람들도, 화려하거나 요염하지 않으면서도 아름다운 자신의 자태를 숨길 듯 그러나 유감없이 발산하는 선모화도 모두 그렇게 희열에 가득 차있었다. 문화의 연원은 이 기쁨, 이 행복이구나 하는 마음으로 구절초 꽃 축제를 시작하게 되어 매년 10월 한 달 내내 이런저런 행사를 한다. 얼마 전에 알게 된 시인이기도한 정송스님도 구절초 꽃을 무척 좋아한다며 하신 꽃 이야기가 너무 시적(詩的)이어서 소개한다. "구절초 꽃은 여타의 꽃들보다 화려하거나 요염하지도 않아요. 그 고고한 자태가 중년의 현모양처 같다고나 할까? 어쨌든 우아한 자신의 모습을 숨길 듯 말 듯 하는 달밤이나 여명의 구절초 꽃이란... 그리고 그 청순함이란 수행자의 법열이라고나 하면 비슷한 비유가 될까?"
청소년 문화의집에서는 세시풍속 알리기, 다도, 꽃꽂이, 서예, 예절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용하여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우리문화를 체험하게 하여 우리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있다.

세종시 장군면 영평사길 124(산학리 441번지)대표자. 이성구사업자등록번호. 307-82-61113
TEL. 044)857-1854/010-9440-1854FAX. 044)854-1855E-mail. yp-sa@hanmail.net
Copyright ⓒ 2017 YOUNGPYUNGSA. All Rights Reserved.